GS25 ‘알찬한끼세트’ 인기...출시 2주 판매량 20만개 돌파

김영란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7 07:40:20
  • -
  • +
  • 인쇄
김밥모듬세트 콘셉트의 ‘혜자로운 알찬한끼세트’, 출시 2주만에 누적 판매량 20만 개 돌파
알찬 메뉴구성에 2,700원 갓성비로 고물가 시대에 오피스, 학원가 상권 등에서 큰 인기
고물가 시대 포켓프레시푸드 인기 지속될 것으로 분석, 카테고리 지속 확대 계획

백수련 GS리테일 데일리푸드팀 연구원이 알찬한끼세트 상품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GS리테일


[공감뉴스=김영란 기자] 주먹밥, 김밥을 3000원이 안되는 가격에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편의점 상품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지난 25일 출시한 ‘혜자로운 알찬한끼세트’가 출시 2주일 만에 누적 판매량 20만 개를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혜자로운 알찬한끼세트’는 ▲비엔나김밥, 햄김치볶음밥, 계란볶음밥, 메추리알조림 등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국민 집밥 메뉴를 콤팩트한 용기에 알차게 담아냈다.

가격은 2,700원으로 김밥 1줄, 삼각김밥 2개 가격과 비슷한 저렴한 가격으로 형성돼 갓성비를 자랑한다.

GS25는 고물가에 간편한 한 끼를 먹더라도 제대로 된 식사를 하겠다는 소비심리를 반영해 이번 상품을 기획한 것.

GS25가 지난 2주간 신제품 구매 데이터도 분석한 결과, 오피스 및 학원 상권에서 각각 27.6%, 15.6%의 높은 매출 구성비를 기록했다.

GS25는 소비자물가지수 상승 폭이 3개월 연속으로 3%대에 머물 정도로(출처:통계청) 고물가가 지속되고 있는 만큼 합리적인 가격과 콤팩트한 사이즈의 포켓프레시푸드의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보고있다.

백수련 GS리테일 데일리푸드팀 연구원은 “밥뿐만 아니라 밥과 빵, 밥과 빵 그리고 면 등을 조합하는 등 관련 상품 구색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라며 “앞으로도 관련 구매 데이터와 고객 반응 분석 등을 분석해 포켓프레시푸드 카테고리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더(The)공감뉴스 김영란 기자()

[저작권자ⓒ 더(The)공감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