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리바트, 프리미엄급 가구 ‘리바트 마이스터 컬렉션’ 론칭...'브랜드 고급화' 승부수

김영란 기자 / 기사승인 : 2023-10-04 08:24:29
  • -
  • +
  • 인쇄
국내 브랜드 유일, 프리미엄 가구 전문 개발 연구실 ‘마이스터 랩’서 장인 20여 명이 수제 생산
원목 침대, 디자인 특화 소파 등 8종 출시 … 연내 식탁·티테이블 등 15종 선보일 예정

현대리바트 마이스터컬렉션 노체 침대 /사진제공=현대리바트


[공감뉴스=김영란 기자] 현대리바트가 자체 브랜드로 프리미엄 가구 시장에 뛰어든다.


토탈 인테리어 기업 현대리바트는 프리미엄 가구 라인 '리바트 마이스터 컬렉션(LIVART MEISTER COLLECTION, 이하 마이스터 컬렉션)'을 론칭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첫선을 보이는 마이스터 컬렉션 제품은 침대 및 소파 8종 이다.

먼저 침대는 '노체’, '플로랄' 등 4종으로 플래그십 침대 제품인 ‘노체 침대’의 경우, 헤드보드 양쪽 사이드를 최고급 수종인 천연 월넛 원목을 그대로 사용해 원목이 주는 풍부한 색감과 분위기를 느낄 수 있고, 입체적인 곡선으로 표현해 압도적이고 웅장한 느낌을 준다.

꽃잎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된 '플로랄 침대'는 자작나무 통 원목을 그대로 사용해 수종 본연의 자연스러운 나뭇결과 밝은 컬러를 살려 부드러운 느낌을 주며 원목을 매끄러운 곡선으로 가공해 마치 꽃이 피어나는 듯한 느낌을 구현했다.

이와 함께, 총 4종을 선보이는 마이스터 컬렉션 소파는 실내 인테리어의 핵심(key) 오브제가 될 수 있도록 기존의 볼 수 없었던 강렬한 디자인과 색상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현대리바트는 이번에 선보인 침대 프레임 및 소파 8종을 시작으로 연내 식탁·티테이블 등 총 15종의 신제품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마이스터 컬렉션은 더현대 서울 등 전국 리바트 토탈 12개 전시장을 비롯해 공식 온라인몰 리바트몰 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마이스터 컬렉션은 현대리바트의 최상위 프리미엄 가구 라인으로 기존 MDF · PB 등 합판을 주로 사용하는 국내 가구 업계에서는 보기 힘든 월넛(호두나무), 애쉬(물푸레나무), 버치(자작나무) 등 최고급 천연 원목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마이스터 컬렉션은 현대리바트가 국내 브랜드 가구 중 유일하게 운영 중인 프리미엄 가구 개발 연구실 ‘마이스터 랩 (Meister LAB)’에서 모든 제품의 개발과 생산을 책임진다.

권태진 현대리바트 영업본부장(전무)은 "마이스터 컬렉션은 현대리바트가 추구하는 품질 고급화의 정수를 담은 마스터피스급 작품이라고 자부한다"며 "앞으로도 현대리바트만의 프리미엄 제작 인프라와 차별화된 디자인, 최고급 원자재 등을 접목한 고품격 가구 제품을 대거 선보일 방침"이라고 말했다

 

더(The)공감뉴스 김영란 기자()

[저작권자ⓒ 더(The)공감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